[Unity Function] Invoke() 관련 함수
- Archive/GameDevelop
- 2021. 6. 26.
반응형
#1 Invoke?
#2 Invoke() 관련 함수 및 사용방법
* 개인적인 유니티 공부내용 기록을 위해 작성한 포스팅으로,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.
#1 Invoke?
유니티는 시간을 지연시키는 기능인 수행하는 인보크(Invoke) 함수와 코루틴(Coroutine)을 제공한다.
단순 시간 지연을 위해서는 Invoke()를 사용하며 , 세부적인 조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코루틴(Coroutine)을 사용한다고 한다. (코루틴 관련 포스팅) Invoke()를 사용하며 느낀점은 일단 코루틴에 비해 직관적이고, 사용하기가 간편하다.
#2 Invoke() 관련 함수 및 사용방법
*Invoke("메서드 이름" , 지연시간)
"지연시간" 만큼의 시간이 흐른 뒤, 메서드가 호출된다.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작성하면, 5초 뒤에 WaitForSecond5f 함수가 호출되어, 5초가 지났습니다. 라는 로그를 출력한다.
*InvokeRepeating("함수이름", "지연시간", "반복시간")
"지연시간" 만큼의 시간이 흐른 뒤, "함수이름" 메서드가 호출되며, "반복시간" 만큼 반복한다.
*CancleInvoke("반복중인 Invoke 함수이름")
반복중인 Invoke 함수의 호출을 중단시킨다.
반응형
'Archive > GameDevelo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SceneManager 유니티 씬(Scene) 전환 제어 (0) | 2021.08.04 |
---|---|
[Unity Function] 플레이어 점프 구현 Physics2D.OverlapCircle() (0) | 2021.06.25 |
[Unity Interface] IPointer Interface (마우스 클릭 / 터치 반응 인터페이스) (2) | 2021.06.25 |
[Unity UI] #UGUI VOL2 UI 기본 구성 요소 Text (텍스트) (0) | 2021.06.23 |
[Unity UI] #UGUI VOL1 UI 기본 구성 요소 Canvas (캔버스) (0) | 2021.06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