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 UI] #UGUI VOL2 UI 기본 구성 요소 Text (텍스트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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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UGUI의 기본적인 컴퍼넌트 Text(텍스트)에 대해서 정리한 글 입니다.

* 개인적인 공부 내용을 기록한 글 이기에,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#Text

* 텍스트 영역 무시

* Best fit

* Raycast Target


#Text

Text캔버스에 글을 입력할 때 사용하는 UI로, 무척 간단하기에 폰트나 단락 같은 기본적인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. 우선 Canvas 아래에 Text를 생성해 줍니다.

 

다음으로 Text를 클릭해 Font Size를 100으로 설정해 줍니다.

 

하지만, 화면에는 텍스트가 출력되지 않습니다.

 

* 텍스트 영역 무시

그 이유는, 텍스트 글자의 크기가 텍스트 UI가 표현할 수 있는 영역을 넘어 버렸기 때문입니다. 이러한 영역을 무시하기 위해서는 Paragraph의 Horizontal Overflow, Vertical OverFlow 설정을 모두 Overflow로 바꿔 주면 됩니다.

 

* Best Fit

Paragraph - Best Fit 항목을 체크하면 Min Size Max Size 항목이 활성화 됩니다. 사용자가 직접 최소, 최대 사이즈를 설정하여 텍스트가 영역에서 벗어난다면 자동으로 글자의 크기를 조정해 줍니다.

 

* Raycast Target

Paragraph - Raycast Target 항목을 체크하면, 텍스트의 마우스 클릭을 무시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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